google.com, pub-4958177918355879, DIRECT, f08c47fec0942fa0

발로란트 용어 정리

-발로란트 용어 정리-

발로란트를 처음 하는 사람들에게 발로란트의 언어는 넘을 수 없는 장벽같이 느껴지죠…

헤븐은 어디지? CT는 어디지? 메인은 뭐지?

이런 의문들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발로란트에서 쓰는 용어들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시작
시작

 


 

풀바이 : 바이는 ‘사다’의 뜻이고 풀은 ‘가득’이라는 뜻입니다. 말 그대로 ‘가득 사다’란 뜻입니다. 간혹 아군이 돈이없고 라운드는 더이상 내주면 안될 때 풀바이란 용어를 많이 사용합니다.

이코 : 정말 자주 쓰입니다. 에코의 의미는 ‘절약하자’의 의미로 쓰입니다. 보통 돈이 없는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.(다음 라운드에 총을 사기 위해서죠.)

풀 이코: 어떠한 장비도 사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.

리테이크: ‘다시 가져오다’라는 뜻으로 보통 수비 상황에서 자주 사용하는 말입니다. 수비를 할 때 사이트를 내주게 되는 경우가 있잖아요? 그때 아군과 같이 사이트를 먹는 과정을 리테이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베이팅: 아군을 미끼삼아 적을 잡는 행위를 의미합니다.(정말 짜증나는 플레이입니다)

럴킹: 상대방이 올만한 루트에서 대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(=변태짓)

피킹 : 시야가 안보이는 벽에 숨어있다가 상대방 정보를 확인 하기 위해, 혹은 죽이기위해 몸을 들어내는 것을 말합니다.

숄더피킹 : 숄더피킹은 어깨만 보여주는 피킹으로 상대 오퍼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많이 쓰입니다. 보통 어깨만 보여줘도 적군이 흥분해서 오퍼를 쏘기 마련이죠.

헤븐: 헤븐은 맵마다 있는 2층을 의미합니다.

램프 : 경사로, 즉 경사가 있는 길을 뜻합니다. 바인드 맵의 A사이트 램프의 경우 램프 등이 있기에 램프라고 불립니다.

디퓨즈: 설치된 스파이크를 해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러쉬: 아군 모두가 공격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빠르게 뜷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.

로테이트: 다른 사이트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. 보통 채팅에서는 “ㄷㄹ” 또는 “돌리자”로 많이 말합니다.

롱: 사이트로 이어진 긴 길을 의미합니다.

메인: 상대방이 들어오는 가장 큰 입구를 의미합니다. 공격의 경우에도 동일합니다.

미드: 맵의 중앙 구역을 뜻합니다.

베이스: 각 팀이 소환되는 구역을 의미합니다.

브레이킹: 반동을 줄이기 위해 멈춰서 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세이브: 아군의 돈이 부족할 때와 질 위기에 처해있을 때 적군에게 들키지 않고 총을 보호한다는 의미입니다.

스프레이: 움직임을 멈춘 상태로 총을 쐈을 때 반동으로 인한 탄 퍼짐이 발생하는 것을 스프레이라고 부릅니다. 스프레이를 잡는다 라는 말은 반동을 잡는다라는 말과 동일합니다.

엔트리: 제일 앞장서서 가는 플레이어

원웨이: 캐릭터들의 시선 높이에 연막이 깔려 나의 시야에는 상대방의 다리 부분이 보이고 상대방은 나를 볼수 없게끔 까는 연막

원탭: 총알 단 1발로(헤드샷) 적을 죽이는 것

트레이드: 교환 킬(ex: 상대방이 1킬하면 아군도 1킬을 하는 것)

월샷: 벽 너머로 총을 쏴서 적을 죽이는 것(굉장히 기분 나쁨)

클러치:혼자 남은 플레이어가 남은 모든 플레이어를 제거하고 라운드 승리를 가져웠을 때 일컫는 말.(단 1vs5에서 이겼을 때는 에이스라고 부른다)

엘보우 : ㄱ자 형태의 코너

윈도우 : 작게 열린 통로 혹은 창문처럼 턱이 있는 방 또는 구멍

(놓친 것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!!!!)

.

.

.

.

저희가 쓴 다른 유용한 글이 궁금하시다면

https://informed-analysis.com/ 여기를 방문해주세요!

(If you’re curious about other useful things we wrote, Visit our website https://informed-analysis.com/ !!!)

발로란트 아섭 소통 용어 정리

Leave a Comment